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기타 가 볼만한 곳

[패스트파이브 여의도] 스마트하게 일하자, 여의도 대세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6개월 이용 후기

by 솔솔랄라솔솔 2021. 1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 여의도점에서 스마트하게 일한 후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패스트파이브 로고

 

공유 오피스란?

공유 오피스(coworking space)는 업무 공간은 구분 지어 사용하되, 회의실, 미팅룸, 화장실, 휴게공간 등은 공용으로 두어 관리비, 통신비 등 부대비용을 절약하고자 고안된 공간 임대 시스템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손정의 비전 펀드로 유명한 위워크가 초기 선두 주자로 시장을 이끌었는데요, 요즘은 패스트파이브가 공유업체 선두주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 공유 오피스를 이용하게 된 계기

공유 오피스는 스타트업이나,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등 규모가 작은 회사들이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저는 대기업에서 업무를 하고 있음에도, 회사에서 활용하도록 제도를 만들어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Covid-19가 창궐하게 되면서 재택근무가 늘어나게 되고, 원룸 등 혼자 사는 사람들은 집에서 일할 환경이 마땅치 않습니다. 가구나 편의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회사에서 재택근무나 스마트워킹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패스트파이브 여의도점

 

 

 

 

 

 

회사에서 임대한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는 약 4군데이지만, 저는 집에서 가까운 여의도점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역에서도 가깝고 주변 편의시설이나 인프라가 매우 좋아서 선호하는 지역입니다.

 

패스트파이브 위치빌딩 내 상면 안내

 

패스트파이브는 여의도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IFC와 더현대 여의도 백화점으로 이어지는 지하보도로 이동하다가 계단 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이는 씨티플라자 건물 4층부터 7층까지 입니다.

 

메인라운지 (5층) : 안내데스크, 무인매점, 무료 음료수, 택배 수발실

안내데스크와 패스트 파이브 직원들이 상주하고 있는 메인라운지는 5층에 있습니다.

우선 처음 이용을 위해 5층으로 들어가 봅니다.

메인라운지입구 모습
5층 편의 공간 / 입구

5층에는 안내데스크, 편의공간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무인 편의점

무인매점
무인매점 (좌, 7월 / 우, 12월)

 

우선 무인매점입니다.

무인매점에는 다양한 주전부리와 음료수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무인 편의점을 이용해 보신 분들은 익숙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구사항 접수
건의 게시판

원하는 제품이 있으면 옆에 있는 보드에 희망하는 제품을 적어 놓으면 직원분들이 반영도 해주니 너무너무 좋습니다.

7월에는 없던 컵라면이 들어왔네요! >_< 일할 때 먹는 컵라면이 또 일품입니다 

무료 음료 디스펜서

콤부차제주맥주
무인 무료 음료 디스펜서

 

매점 옆에는 무료 음료수 디스펜서가 있습니다.

처음에 이곳에 왔을 때('21.7월)는 제주맥주를 제공해주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퇴근할 때 마시는 시원한 맥주는 아주 꿀맛이었습니다 :)

 

콤부차제주 맥주
콤부차 스파클링 음료 / 제주 맥주

하지만 지금은 스파클링 음료(콤부차)가 제공됩니다. 술은 못 마시는 분들도 많은데, 차는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일을 하면서도 마실 수 있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택배 수발실

택배 수발실
택배 수발실  /  우편함

일하면서 받을 문서나 택배가 있다? 걱정하지 마세요. 패스트파이브 5층에는 택배를 받거나 보낼 수 있는 택배 수발실이 있습니다.

보내는 택배는 편의점 택배처럼 접수를 하면 되고, 받는 택배는 입점해 있는 사무실 별로 공간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출근도 스마트하게, 전자 출입증 (feat. 사원증 발급 비용 제로, 에어팝 어플)

전자출입증 / 출입 태그

5층을 다 둘러봤으니 저희 사무실이 입주해 있는 7층으로 올라왔습니다.

출입을 하기 위해서는 출입증이 필요한데요, 출입증 발급하는 것도 일이죠. 비용도 은근히 많이 들고, 그렇다고 보안 때문에 발급하지 않을 수도 없고요.

패스트 파이브는 이 모든 문제점을 전자 출입증을 통해서 해결했습니다.

에어팝 어플로 전자 출입증을 발급받고, 블루투스 활성화 후 입구 한쪽에 있는 태그 하면, 문이 스르르 열립니다!

참으로 편리한 세상이네요!

 

 

공용공간 : 테이블, 폰부스, 회의실, 프린터

공용공간
공용공간 테이블

 

공용공간에서는 조용조용하게 대화도 어느 정도 가능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주로 프리랜서나 공부하는 학생들 등 혼자서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 편입니다.

 

 

폰부스 회의실
폰부스 / 회의실

통화가 필요할 때는 폰부스에 들어가서 마음껏 통화하실 수 있습니다. 방음이 아주 잘되기 때문에, 너무 큰소리로 통화하는 것이 아니라면 주변에 피해 줄 일은 없습니다

 

여러 명이서 회의가 필요하면 회의실을 예약하세요!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대형 티브이도 설치되어 있어서 효율이 올라갑니다

 

프린터
복합기

 

일을 하다 보면 프린트, 스캔할 일이 많은데요, 고성능 복합기가 층별로 설치되어 있어서 아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저희 회사에 있는 것보다 더 좋은 기종이 설치되어 있어서 놀랐습니다!

 

사무공간 (사무실 내부)

사무공간
사무실 내부

 

저희 회사 사무공간은 매우 심플합니다.

여러 명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공간이어서 컴퓨터나 다른 장비는 없습니다. 

오늘은 저 혼자 출근했기 때문에, 사장이 된 기분이네요 ^^

 

다양한 먹거리 : 시리얼, 커피, 주변 맛집

열심히 일했으면, 쉬어주어야 합니다.

패스트 파이브에는 업무에 필요한 것뿐 아니라 휴식에도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커피와 시리얼

커피머신시리얼
커피머신 / 시리얼

일하다 졸리면 커피를 뽑아먹을 수 있습니다.

최고급 원두를 채워 넣기 때문에 맛도 좋은데요, 저는 얼죽아이기 때문에, 추운 겨울에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셨습니다.

 

배가 고프면 시리얼을 먹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를 열면 우유가 항상 채워져 있어서 배가 부르도록 먹기도 하네요  ㅠㅠ

주변 맛집 (패파 맛집)

주변 맛집 리스트 (여의도 맛집)

 

직장인들이 항상 고민하는 게 점심메뉴입니다.

매번 뭐 먹을까 고민도하고, 막내 직원에게 은근슬쩍 메뉴 선정을 떠넘기면서 내가 먹고 싶은 건 없지만, 싫어하지 않는 메뉴로 그렇다고 맛이 없으면 안 되고, 내가 평소에 먹고 싶었던 메뉴를 골라주기를 기대하는데요,

그럴 걱정이 전혀 없습니다.

 

 

패파맛집 제휴
패파맛집

 

패스트 파이브 입주 직원들은 주변 맛집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제휴도 되어 있습니다.

일명 패파 맛집인데요, 패파 맛집에 들러서 출입카드나 멤버용 APP 내 계정 화면을 보여주면 제휴 할인이 적용되어서 저렴하게 즐긴 수 있습니다!

 

패파맛집 제휴 음식점과 혜택

 

여의도점 장점 5가지!

  1. 업무 시너지 : 금융권과의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금융 관련 스타트업이라면 강추!

  2. 방대한 인프라 : 백화점과 쇼핑몰, 주변 맛집이 너무 많아서 좋습니다!

  3. 교통 편의성 : 여의도역 도보 5분 이내로 출근하기가 너무 좋습니다.

  4. 고급 인테리어 : 화장실조차 너무 깔끔합니다!

  5. 친절한 직원 : 궁금한 것이 있을 때는 5층 안내데스크를 찾아주세요!

 

패스트파이브에서 기억에 남았던 일

제가 근무하는 회사는 지점이 많아서 부서이동을 하면 헤어진 전 팀 직원들을 만나기가 쉽지 않은데, 회사에서 공유 오피스 입주를 해서 많은 직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첫 방문 때 신입사원 때 같이 일하던 선배를 패스트 파이브에서 만났습니다.

거의 10년 만에 만난 선배라 매우 반갑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공유 오피스를 이용하니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직원들도 종종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은 것 같습니다.

선배도 자주 온다고 했으니, 그동안의 밀린 이야기는 천천히 들어야겠습니다 :)

 

패파 추천! (feat. 스파크 플러스 비교)

저는 서울시청 근처에 집무실 공유 오피스라던가 을지로입구에 스파크 플러스도 이용해 봤지만, 패스트파이브가 인기 있는 이유를 이번에 알았습니다.

 

(좌) 스파크플러스 을지로 / (우) 패스트파이브 여의도

 

위 사진은 스파크 플러스에 들렸을 때 찍은 사진인데, 뭔가 휑하고 차가운 느낌입니다. 반면에 패스트 파이브 여의도점은 따뜻한 느낌으로 편안하게 업무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아무래도 인테리어 콘셉트의 차이 때문일 수 있습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저는 따뜻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입주 직원들을 위한 디테일이 다른 공유 오피스 브랜드보다 월등했습니다.

그리고 사무실들이 접근성이 워낙 좋은 위치에만 있다 보니까 회사에 가는 것보다 공유 오피스에서 일하는 것이 오히려 더 편하고 익숙할 정도입니다.

게다가 상사들의 눈치가 많이 보이는 신입이나 주니어 급의 직원들은 눈치 볼일도 없어져서 이점도 좋습니다!

 

패스트파이브 베네핏
입주업체를 위한 다양한 혜택

패스트파이브는 입주 업체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직원 교육부터 물류, 자문 등 정말 필요한 혜택들로만 쏙쏙 꼽아서 제공해주더라고요!

자세한 혜택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

 

https://www.fastfive.co.kr/guide_memberbenefit

 

패스트파이브 멤버 베네핏 | FASTFIVE | 부가서비스

패스트파이브 멤버 베네핏

www.fastfive.co.kr

 

이런 이유로, 공유 오피스는 본래의 주 타깃이 스타트업, 소규모 업체인만큼 해당하시는 업체들에게도 강추합니다.

처음에 사업을 시작하면 사무실 임대료, 보안, 통신 등 초기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가는데, 저렴한 비용으로 모든 것을 한 큐에 해결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스타트업 사업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고민고민하지 마시고 패스트파이브 무료투어부터 해보세요!
실망하지 않을 거예요!


이효리 고민고민하지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