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제품

주말 간식, 홈메이드 크로아상 만들기

by 솔솔랄라솔솔 2024. 1. 26.
반응형

 

주말 아침 챙겨 먹기 힘드시죠?

 

저는 아침은 거르고 점심을 시켜 먹는 편입니다만,

간단하게 아침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해 보겠습니다.

 

뭐 먹지?

 

배도 고프지 않은데 하는 고민은 영양가가 없죠.

대충 드십시오.

 

저는 이럴 때 미리 사둔 냉동 크로아상 생지로 빵을 만들어 먹습니다.

 

그런데, 문제점은 냉동생지는 해동하고 발효시키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린다는 것인데요.

 

냉동생지 빨리 발효시키는 팁 나갑니다.

 


냉동생지 빠른 발효 팁

1. 냉동생지를 준비합니다.
2. 커피포트로 뜨거운 물을 준비합니다.
3. 뜨거운 물을 그릇에 담습니다.
4. 냉동생지를 밑에 그릇을 두고 전자렌지 안에 두고 문을 닫습니다.
5. 기다립니다.

 

이러면 렌지 안쪽이 적당한 습기와 함께 높은 온도를 유지하여 발효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발효중인 생지
발효중인 크로아상 생지

 

저는 레인지 안에 삼발이를 세워두고

사진과 같이 발효시킵니다.

 

30분 후

발효 된 생지

 

벌써 해동과 발효가 완료되었네요.

적당히 부푼 생지가 보입니다.

 

오븐에 굽기

발효된 생지는 175도로 예열된 오븐에 약 15분간 구워줍니다.
굽기 전에 생지 표면에 버터물을 발라주면 더욱 고소한 맛이 살아납니다.
구울 때 높은 삼발이를 쓰게 되면 표면이 타게 됩니다. 낮은 삼발이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크로아상 완성

 

바삭하게 잘 구워졌습니다.

 

커피와 크루아상

커피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간단한 아침으로 최고입니다.

 

크루아상은 프랑스어 'croissant(초승달)' 초승달(크루아상)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졌다고 합니다. 

 

알고 먹으니 더 맛있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