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중구 맛집

[명동 맛집] 제대로 된 도삭면을 맛보고 싶다면, '란주칼면'

by 솔솔랄라솔솔 2022. 1. 1.
반응형

내 돈내고 내가 사먹은 뜻의 로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동 맛집, 도삭면으로 유명한 란주칼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위치

 

란주칼면은 명동 끝자락 중앙우체국 옆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대로변에 있으니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란주칼면 외관
란주칼면 외관

 

저는 1시정도에 방문했는데도 앞에 4팀이나 대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2번 가량 방문했었는데, 방문할 때마다 줄을 서 있는 것이 꽤나 유명한 맛집인가 봅니다.

 

내부 모습
내부 모섭

 

내부에는 손님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가게를 좀 넓은 곳으로 이전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메뉴와 가격

메뉴판
메뉴판

 

란주칼면은 꿔바로우와 도삭 짜장면, 도삭면 짬뽕이 유명합니다.

가격은 서울 기준으로 조금 비싼 편입니다.

보통 짜장면이 7~8천 원 하는 것에 비해서 1~2천 원 정도 비쌉니다.

 

주요 메뉴와 가격

  • 꿔바로우 23,000원
  • 삼선해물 짜장 도삭면 8,000원
  • 마라탕 도삭면 10,000원
  • 유슬 볶음 짜장도 삭면 9,000원
  • 마라해물볶음도삭면 11,000원
  • 삼선해물짬뽕 도삭면 9,000

 

우리가 먹은 것들

 

김치
밑반찬

밑반찬으로는 김치와 짜사이가 나옵니다.

저는 짜장면을 김치와 함께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김치가 나와서 좋았습니다.

 

유슬짜장도삭면

 

한참을 기다린 끝에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대기하는 사람이 많은지라 음식이 나오는 데는 시간이 조금 소요됩니다.

꿔바로우는 수요가 많아서 계속적으로 만드는 것 같았는데, 꿔바로우를 주문하는 사람들은 그렇게 오래 기다리는 것 같지 않았습니다.

 

저는 10~15분가량 기다린 것 같습니다.

 

독특한 것은 이름에도 알 수 있지만, 면 자체가 도삭면 형태로 나옵니다. 평소에 느껴보지 못한 식감을 느껴보기에는 좋습니다.

유슬볶음과 짜장의 조합이 어떨지 궁금했는데, 꽤나 잘 어울리는 듯합니다.

유슬 짜장은 처음 먹어 봤지만 유슬 볶음은 가끔 먹어본 적이 있어서 그런지 익숙한 맛이 느껴졌습니다.

 

다음에 다시 먹으라고 하면 해물 짜장을 시켜먹을 것 같네요. 저는 짜장면에 해물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총평

 

주관적 평가

  • 맛 :
  • 양 :
  • 가격 :
  • 서비스 :
  • 기다림 :

 

독특한 식감과 진한 짜장맛을 원한다면 추천!

기다리는 것은 질색인 분들은 비추천!

 

 

저는 짜장을 좋아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만족했던 식사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