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여행] 속초와 가까운 그렇지만 멀게 느껴지는 ‘고성 1박 2일’ (고성 가볼만한 곳, 고성 맛집)

by 솔솔랄라솔솔 2021. 1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속초와 인접해있는 관광도시(?)인 고성에 다녀온 이야기를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고성은 어떤 곳 인가?

강원도에 위치한 고성은 속초의 북쪽으로 인접해 있는 도시입니다. 통일 전망대로 유명한 도시이기도 한데요. 학창 시절에 설악산으로 수학여행을 가보셨다면, 아마도 고성 통일전망대를 한 번쯤 가보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저 역시 고등학교 때 한번 가 본 것이 전부인데요.
휴전선으로 인해 분단되어 현재는 절반 정도가 북한에 속해 있다고 합니다.
동해바다와도 인접해 있기 때문에 관광지로도 이름이 나있기도 한데요. 제가 즐겨 보던 유명 유튜버인 깽TV 깽구님이 여기 사신다고 합니다. 유튜브를 보다가 한번 가봐야겠다 생각만 하다가 이번 기회에 한번 가보게 되었습니다.

고성으로 가는 길

새벽 6시 반에 차를 타고 출발합니다. 예전에는 미시령 고개를 넘어가야만 했고, 미시령 터널이 생긴 뒤로는 터널 쪽으로, 양양 고속도로가 생긴 뒤에는 고속도로를 이용해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착하니 약 9시 반이었습니다. 약 3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중간에 내린천 휴게소가 있는데, 도로 위에 지어져 있고, 비교적 최근에 지어져서 시설이 좋다고 합니다. 한번 휴게소를 들른다면 내린천 휴게소를 추천합니다.

화창한 날씨 해수욕장

가볼 만한 곳 : 송지호 해수욕장

저희는 송지호 해수욕장을 들렀습니다. 해변에는 약간의 포장마차와 편의점 그리고 음식점들이 즐비해 있었습니다. 바다로 보이는 시야에는 죽도 섬이 보였습니다. 코로나 시즌이라 대부분 마스크를 쓰고 있었습니다. 원칙은 물속에서도 마스크를 써야 하는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파라솔, 돗자리가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해변과 붙어있는 포장마차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불낙 볶음을 시켰는데,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았고, 가격도 비싼 편이었습니다. 자리값이라 생각하고 먹다가 수영한 번하고, 먹고 물에 한번 들어갔다 오는 식으로 놀았습니다.
해변 자리가 마땅치 않다면 추천, 그러나 맛도 좋아야 한다면 비추천입니다.

백섬 해상전망대

가볼 만한 곳 : 백섬 해상전망대 (스카이워크)


저녁을 먹기 전에 관광을 해야 한다면 백섬 해상전망대를 추천합니다. 백섬까지 다리로 이어져있고 일부는 투명하게 만들어 놓아 바닷속이 훤하게 들여다 보입니다. 불타는 청춘의 촬영도 했던 장소라고 하네요.
에메랄드 빛 바다는 제주도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동해에도 바닷속이 들여다 보이는 바다색이 나온다니 신기했습니다.

또랑치 우럭 회

 

가볼 만한 곳 : 봉포항 활어회 센터 은숙이네 횟집

 


저녁을 먹기 위해서 봉포항 활어회 센터에 왔습니다. 봉포항에서는 영순네 횟집이 유명한 것 같았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회센터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회센터에는 6~7개의 횟집이 있었는데 저희는 은숙이네 횟집으로 선택했습니다.
1층에서 생선들을 고르고 2층으로 올라가서 먹는 방식입니다. 이런 것은 노량진 수산시장이랑 비슷한 시스템이네요.
저희는 당시 많이 잡히는 것 같았던 또랑치, 그리고 우럭을 주문했습니다. 12만 원 정도에 양은 2명이서 먹기에는 조금 많은 편이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직원분들이 서로를 은숙이라고 불렀었는데, 알고 보니 실제로 이름이 은숙이고 3명이 같은 이름이었습니다.
이곳에서 다음날 아침을 해결할 맛집 정보를 얻게 되었는데, 현지인들만 아는 꿀팁을 소개해주셨습니다. 현지인 꿀팁은 아래 사진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왕박골 식당 장칼국수


고성 맛집 : 왕박골 식당

다음 날 아침 원래는 백촌 막국수를 가보고 싶었지만, 전날 은숙이네 횟집에서 은숙 이모가 알려주신 정보로 현지인 맛집 왕박골 식당에 왔습니다. 왕박골 식당은 장칼국수로 유명한 현지인 맛집인데요. 은숙 이모가 굉장한 꿀팁을 알려줬기 때문에 방문했습니다.

장칼국수에 소라 추가요.

소라 추가는 메뉴에 없는데, 장칼국수를 시킬 때 소라 추가해달라 그러면 소라를 엄청 많이 넣어서 줍니다. 소라의 향이 입안 가득 퍼지고 쫄깃한 식감이 입을 즐겁게 합니다.
왕박골 식당을 방문하시는 분은 반드시 소라 추가를 요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속초 해변 / 울산바위

돌아오는 길에 속초 등대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할리스 커피를 들렀습니다. 속초 주차 꿀팁 알려드립니다. 영랑해변 할리스에서 커피를 시키면 2시간 주차 무료입니다. 커피 한잔 들고 해변가를 산책하는 여유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돌아오는 길에는 울산바위가 보입니다. 웅장함을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지만 동영상으로 함께 감상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