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린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다녀온 홍대 방탈출카페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방탈출로 유명한 디코더의 프리미엄 테마인 템포루바토인데요.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홍대 디코더는 2번째 방문인데요,
템포루바토가 너무 유명해서 가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예약을 성공하게 되어서 방문했습니다.
예약이 너무 어려운 홍대 방탈출카페 추천
홍대 방탈출카페 추천드리는 이곳은 워낙 인기 많아서 주말에는 기본 2주 전 평일에는 1주일 전 미리 예약해야 돼요.
그런데 템포루바토는 1년간 예약이 풀로 차있다는 사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계속 찾는다는 건 그만큼 테마 퀄리티가 훌륭하다는 뜻이겠죠
진짜 여기는 돈 아깝지 않은 제대로 된 프리미엄 방탈출이에요.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어요.
저는 운이 좋게도 3주 뒤 예약을 할 수 있었는데요, 예약 팁은 마지막에 알려드릴게요!
3D 프린터로 제작한 인테리어 소품들의 디테일함
여기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신 각종 자물쇠나 소품들 구경하는 재미 쏠쏠해요.
열쇠 모양이라던지 톱니바퀴 등등 여러 가지 아이템 모두 다 3D 프린터로 만든 거라고 하더라고요.
심지어 힌트북조차 여기서 자체 제작한 거랍니다.
사장님 센스 대박이죠
스토리와 문제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몰입감을 높여줌
템포루바토는 유명 스토리는 말할 수 없지만 현대세상의 동화같은 이야기인데요.
문제 푸는 내내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되니까 더 흥미롭더라고요.
그리고 중간중간마다 영상이랑 음성 파일 나와서 생동감 넘치는 느낌이었어요.
마지막 결말 부분에서는 눈물 찔끔했답니다..
활동성 높은 구간들이 많아 지루하지 않음
방 스케일 크고 활동량 어마어마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밌게 했어요.
무엇보다 여기저기 왔다 갔다 해야 하는 게 많으니까 운동되는 듯한 기분이랄까요
여러모로 알차게 즐길 수 있었던 테마였습니다.
장치 비율이 높고 신박한 연출력이 돋보이는 테마
홍대상수합정 방탈출카페 추천드리는 디코더에는 총 두 개의 테마가 있는데요.
그 중 하나인 템포루바토는 자물쇠보다 장치 비중이 훨씬 높아요.
방탈출 좀 해봤다 하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요즘엔 웬만한 곳 아니면 전자동 시스템 찾아보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더 특별했던 것 같아요.
센서 작동 방식이다 보니 문제 풀이 과정도 신선했고 무엇보다 푸는 재미가 쏠쏠했답니다.
중간에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운으로 넘어간 장치도 있었어요.
힌트는 스마트폰으로 제공
문제 풀다가 막히는 부분 생기면 바로바로 힌트 써서 해결했는데요.
무전기나 인터폰 호출해서 물어보는 게 아니라 직원분과 문자 메시지 주고 받으면서 소통하니까 신기하더라고요.
센스있게 설명 잘해주셔서 큰 어려움 없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센서가 잘 안맞는 부분도 있어서 거기에서 시간을 많이 소모한것 같아요.
정말 제대로 했는데 풀리지 않는데에서 직원분이 도움을 주셨는데, 센서 방향을 아주 잘 맞춰야 하더라구요!
탈출 성공 시 기념 사진 촬영, 기념품 제공
홍대 상수 합정 방탈출카페 추천 드리는 이곳에서는 플레이 시간 이내에 모든 미션 완료하면 사진 찍어서 선물로 주세요.
벽면 가득 채워진 인증샷 보면서 우리도 꼭 찍자 다짐했었는데 운 좋게 10초 정도 남기고 나올 수 있었답니다.
기념사진 인화 받고 나니까 왠지 모르게 뿌듯하기도 하고 성취감 느껴졌어요.
탈출을 성공하면 3D프린터로 제작한 기념품을 제공해 주는데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
인생 테마라고 극찬할 만한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템포루바토 난이도 별 다섯개짜리라서 어려울까봐 걱정 많이 했었는데 의외로 술술 풀리더라고요.
아무래도 스토리 몰입감이 높다 보니까 나도 모르게 빠져들어서 집중하게 되고 그러다 보니 단서 찾아내는 속도도 빨라진 것 같아요.
중간 중간 재밌는 요소들도 많아서 지루할 틈 없었고 여러모로 꿀잼 보장되는 테마였답니다.
친구랑 둘이서 하기보다는 3명 이상 팀 짜서 가는 걸 추천드려요!
아무튼 지금까지 다녀본 곳 중 가장 인상 깊었던 테마다 보니 여러분들께도 자신 있게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시간 되시면 꼭 가보시길 바랄게요.
예약팁
예약 팁은 매시간 예약 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하는 것을 추천해요.
예약을 확인하기 위해서 당일날 전화를 주셔서 확인을 하는 시스템인데요, 거기서 당일취소분이 발생하면 다시 예약 페이지에 뜨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2일만에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
오늘은 이렇게 홍대에 위치한 프리미엄 방탈출 카페 템포루바토의 테마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들도 꼭 한번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
'국내여행 > 기타 가 볼만한 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가볼만한 곳] 세빛둥둥섬 플로팅아일랜드 웨딩홀, 반포 한강공원 (2) | 2022.04.05 |
---|---|
[인사동 가볼만한곳] 북 큐레이션으로 유명한 작은 책방, 부쿠서점 (2) | 2021.12.30 |
[종로 가볼만한 곳] 크리스마스에는 재즈를 들어보자, 종로 재즈바 천년동안도 (5) | 2021.12.25 |
[패스트파이브 여의도] 스마트하게 일하자, 여의도 대세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6개월 이용 후기 (11) | 2021.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