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종로 광화문 맛집

백종원의 3대천왕, 수요미식회 나온 바지락 칼국수는 무슨 맛일까?

by 솔솔랄라솔솔 2024. 3. 25.
반응형

내 돈내고 내가 사먹은 뜻의 로고

 


안녕하세요. 맛집블로거입니다. 오늘은 제가 평소에 즐겨보는 TV프로그램인 '백종원의 3대천왕'과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맛집을 다녀왔는데요. 바로 50년 전통의 해물칼국수 전문점! 종로3가 찬양집입니다.

 

 

사실 찬양집은 예전부터 미슐랭으로 유명했지만,

오늘은 직장동료가 종로3가에 할머니 칼국수집을 가자고 했는데,

제가 잘못 알아듣고 찬양집인 줄 알고 가게 된 곳입니다.

다음엔 할머니 칼국수집을 가봐야겠어요.

 

그리고 지난번 방문한 미애네 칼국수보다는 2배 정도 맛이 있으니

꼭 방문해 보세요!

https://eatmeatdrink.tistory.com/237

 

인천 영종도에서 먹은 푸짐한 해물칼국수

안녕하세요. 여행겸 맛집블로거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인천 영종도에 있는 해물칼국수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아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해물

eatmeatdrink.tistory.com



50년 전통의 익선동맛집

골목길50년 전통
찬양집


익선동 근처에 볼일 보러 갔다가 지인한테 소개받은 찬양집이라는 곳 다녀왔어요.
생방송투데이 생방송오늘저녁 식신로드 찾아라맛있는TV 테이스티로드 생생정보통 등등 여러 방송사에서도 극찬했던 식당이라고 하니 기대되더라고요.
위치도 종로3가역 4번 출구 바로 앞 골목으로 들어가면 금방 찾을 수 있었답니다.

53년 전통이라니 엄청나네요 50년 전의 20원의 가치가 지금의 8천 원 수준이라는 게 믿기지가 않습니다.



연예인들도 많이 다녀간 유명 맛집

연예인 맛집연예인 맛집
연예인 사인

벽면 가득히 이곳 방문한 스타들 사진이랑 사인 걸려 있었는데요.
배우 하정우 가수 정엽 모델 한혜진 개그맨 조세호 씨 등등 핫한 분들도 많이 다녀갔더라고요.
그만큼 오랜 세월 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는 증거인 것 같아 믿음직스러웠어요.

믿고 거르는 허영만 씨도 있었던 거 같은데 여기선 안 보이네요.

개그맨 숭구리당당 김정열 씨도 보이네요.

추억의 맛집 인정합니다.



김치가 맛있는 집

김치김치
겉절이/익은김치


찬양집 대표 메뉴 중 하나라는 해물칼국수 주문했더니 겉절이 배추김치랑 익은 신김치 두 가지 가져다주셨는데요.
둘 다 아삭아삭하니 식감 살아있고 감칠맛 도는 게 별미였어요.
테이블 한쪽에 놓인 김치통에서 마음껏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는데 남기지 않을 만큼만 가져와야 한답니다.

저는 익은 김치가 좋아서 테이블에 놓인 익은 김치를 꺼내 먹었습니다.


직접 만드는 손만두 인기 메뉴

dumpling
손만두


그리고 여기 오면 꼭 먹어봐야 한다는 고기만두도 추가로 시켰는데 생각보다 만두피 얇고 속 꽉 차있어서 너무 맛있었어요.
고기뿐만 아니라 각종 야채 재료 듬뿍 들어가서 느끼하지 않고 담백했답니다.
참고로 1인분 7개 나오는데 둘이서 나눠 먹다가 싸우기 딱 좋네요.

여하튼 직접 만두 빚는 곳이 잘 없는데, 여기는 진짜 손만두네요!


얼큰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일품

noodlenoodle
해물칼국수


바지락칼국수는 칼칼한 국물맛이 예술인데요.
시원한 육수에 쫀득한 면발 더해져 환상적이더라고요.
면발 호로록 먹고 나서 시원한 국물 들이켜니 스트레스 확 풀리는 느낌이었어요.
전날 술 마시고 해장용으로 먹어도 제격일 듯싶어요.

 

다대기 넣어 먹으면 색다른 맛

다대기

 

기본찬으로 나오는 김치랑 같이 곁들여 먹어도 맛있지만 얼큰함 추가하고 싶을 땐 다대기 양념 넣는 걸 추천드려요.
칼칼하니 속이 뻥 뚫리는 매운맛이에요.
매운 거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드셔보세요!


조개 껍데기 버리는 바가지 제공


이곳에서는 특이하게도 그릇 하나 주시는데요.
바로 여기에 조갯살 발라낸 뒤 껍데기 버리면 돼요.
통째로 나와서 일일이 골라내기 귀찮았는데 앞접시 대용으로 활용하면 되니 편하더라고요.

가성비 좋은 푸짐한 한 끼 식사

메뉴판


쫄깃한 면발 후루룩 건져먹고 난 뒤에는 마무리로 밥 말아서 먹는 게 국룰이죠.
국물 자체가 맛있다 보니 어떤 방식으로 먹든 꿀맛 보장된답니다.
양도 어찌나 많은지 둘이서 나눠 먹었는데도 전혀 부족하지 않았어요.
든든한 한 끼 식사 원하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가 직접 다녀온 종로3가 맛집 찬양집 후기를 들려드렸는데요. 여러분들도 추운 겨울 뜨끈한 국물요리가 생각나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

blog Logo

반응형